겨울팥죽 여름빙수
article thumbnail
네이버 영수증 인증, 네이버페이 받기
티끌모아 재테크 2019. 12. 30. 17:03

네이버에서 영수증을 이용해 리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찌고 별점만 줘도 기본 50원, 3번 올리면 500원, 첫 장소 500원, 의 네이버 페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켜고 아래 처럼 따라 해 보세요~ 우선 영수증을 준비합니다. 네이버 앱 -> 왼쪽 상단 목록 클릭 -> 전체서비스 클릭 -> MY플레이스 클릭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 클릭 그러면 파일이나 카메라를 선택하게 돼 있는데, 보통 그 자리에서 하는 경우 카메라를 클릭해서 찍으면 돼요 ^^. 굳이 리뷰를 작성하지 않고 별점만 줘도 돼요. 꼭 음식점이 아니라더라도 영화관이나 카페 기타 등등 영수증도 됩니다. 요렇게 가입하고 첫 인증하면 500원이나 주네요 ^^ 네이버 웹툰 소장권 얻은 기분입니다. 보통 알바생 분들이 '영수증 ..

article thumbnail
[힙지로 탐방기] 을지로 원조녹두-풍남골뱅이-동원집
재방문 맛집 2019. 12. 29. 12:46

2019.12.27~2019.12.28 을지로 송년모임 D-day! 회사 동기들과 송년회가 있던 날입니다. 장소는 힙하다는 을지로, 힙지로로 정했는데요. 퇴근 전부터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퇴근을 기다렸습니다 :) 1. 을지로 원조녹두 첫번째로 간 곳은 을지로의 전집 원조녹두 입니다. 외관만 보더라도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집 같죠? 친구들이 오기 전 먼저 도착하여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착한 가격의 다양한 전 메뉴가 눈에 띕니다. 먼저 호불호가 없는 무난한 해물파전을 시켜 봤는데요,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있고 계란물에 입혀져서 촉촉한 느낌의 전이었습니다. 맛있었어요! 친구들이 오길 기다리며 가지런해 세팅을 해 둡니다. 막걸리는 지평 생 막걸리로 양파와 깍두기가 기본 찬으로 나오는데 술, 물, 추가 반..

article thumbnail
파이썬으로 구글 스프레드시트 다운받고, Json으로 변경하기

보통 게임 밸런스 데이터를 엑셀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 [미니난투 온라인]의 경우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밸러스 데이터를 작성하고 관리한다. 새 밸런스 데이터로 적용하려고 할 때, 구글 스프레트 시트를 엑셀로 변경해서 다운받고, 이걸 다시 json으로 변경 후, 서버를 빌드한다. 미니난투 온라인 - Google Play 앱 [ 게임 소개 ] 미니난투 온라인은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들 대결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략적으로 장비를 선택해, PvP 전투를 준비하세요. 현재 개인전, 팀전이 준비 돼 있습니다.(추후 새로운 모드 업데이트 예정) [ 핵심 컨텐츠 ] - 미니난투 : 6명이서 개인전 난투. - 팀전 : 3:3 전투 - 장비 : 무기, 방어구, 신발, 악세서리 - 아이템 : 포션, 폭탄, 토템 등..

article thumbnail
[신도림 히어로스터 커피] 조용하고 인테리어 좋은 카페
재방문 맛집 2019. 12. 25. 00:18

신도림에도 성수역 느낌나는 카페가 생겼습니다. [히어로스터] 라는 카페인데, 기존 공장을 개조한 느낌의 인테리어에요. 히어로스터는 신도림역 5번출구로 나와 5~10분 정도 걸어가면 있습니다. 조금 골목안쪽에 있으니, 지도 잘 보고 가셔야 해요. 사진을 보면 아시다시피, 안내판 없으면 카페인지 몰랐을 거에요~ 요즘 클스마스라 그런지 트리도 입구에 놓여있네요. 가게 주변에는 공장건물들이 있는데, 뭔가 성수동 창고형 카페 느낌이 물씬 듭니다. 드디어 신도림에도 이런 카페가 생기다니!! 메뉴를 보면 다른 카페들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아이스 아메하고, 따뜻한 아메를 마셨는데, 맛있어요 ^^ 사실 커피맛에 호불호가 크진 않은데, 분위기나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그런면에서는 만점입니다 ㅎㅎ ..

c# 실시간 게임 서버 만들기 3 - 서버

미니난투 온라인 - Google Play 앱 [ 게임 소개 ] 미니난투 온라인은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들 대결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략적으로 장비를 선택해, PvP 전투를 준비하세요. 현재 개인전, 팀전이 준비 돼 있습니다.(추후 새로운 모드 업데이트 예정) [ 핵심 컨텐츠 ] - 미니난투 : 6명이서 개인전 난투. - 팀전 : 3:3 전투 - 장비 : 무기, 방어구, 신발, 악세서리 - 아이템 : 포션, 폭탄, 토템 등 [ 전략요소 ] - 장비마다 스킬이 포함 돼 있어, 전략적으로 전투를 할 play.google.com 지난 포스팅에서 패킷을 만들고, 클라이언트에서 패킷을 전송하는 것에 대해 살펴봤다. 이번에는 서버에서 그 패킷을 받아 응답하는 것을 하려고 한다. 2019/12/17 - [게임을 ..

c# 실시간 게임 서버 만들기 2 - 클라이언트

미니난투 온라인 - Google Play 앱 [ 게임 소개 ] 미니난투 온라인은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들 대결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략적으로 장비를 선택해, PvP 전투를 준비하세요. 현재 개인전, 팀전이 준비 돼 있습니다.(추후 새로운 모드 업데이트 예정) [ 핵심 컨텐츠 ] - 미니난투 : 6명이서 개인전 난투. - 팀전 : 3:3 전투 - 장비 : 무기, 방어구, 신발, 악세서리 - 아이템 : 포션, 폭탄, 토템 등 [ 전략요소 ] - 장비마다 스킬이 포함 돼 있어, 전략적으로 전투를 할 play.google.com 지난 포스팅에 서버 간 통신을 위한 패킷에 대해 설명했다. 2019/12/17 - [프로그래밍/C# 서버] - c# 실시간 소켓 서버 만들기 1 - 패킷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리이언..

c# 실시간 게임 서버 만들기 1 - 패킷

미니난투 온라인 - Google Play 앱 [ 게임 소개 ] 미니난투 온라인은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들 대결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략적으로 장비를 선택해, PvP 전투를 준비하세요. 현재 개인전, 팀전이 준비 돼 있습니다.(추후 새로운 모드 업데이트 예정) [ 핵심 컨텐츠 ] - 미니난투 : 6명이서 개인전 난투. - 팀전 : 3:3 전투 - 장비 : 무기, 방어구, 신발, 악세서리 - 아이템 : 포션, 폭탄, 토템 등 [ 전략요소 ] - 장비마다 스킬이 포함 돼 있어, 전략적으로 전투를 할 play.google.com 누군가와 실시간으로 채팅을 하거나,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서로 주고 받아야 한다. 주로 tcp나 udp 프로토콜을 이용해 네트워크 라이브러리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 여기..

article thumbnail
에어비앤비 숙소 후기 - 용산
Enjoy my life/생생정보통 2019. 12. 15. 22:46

2019.12.14 ~ 2019.12.15 용산구 갈월동 개망나니 모임 송년회 오늘은 고등학교 친구들과 송년모임이 있는 날! 숙소는 이미 몇달 전 에어비앤비로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여자 네명이 모여 파티를 할 수 있을 만한 곳을 찾다보니 다행히 용산구에 딱 적당한 곳이 있었어요:) 까다로운 여자 네명이 딱 좋다 라고 생각했던 건 바로 이 VIEW 때문이었습니다. 남산타워 야경!! 사진에 잘 담기진 않았지만 실제로 보면 더욱 멋지고 좋답니다. 그럼 이제 숙소 실내 사진 보여드릴께요 먼저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거실 입니다. 복층에 한쪽 벽면이 전체 창으로 되어있어 시야가 확 트이죠?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주방이 있는데 식기가 넉넉하고 와인잔/오프너도 있었어요. 한쪽 벽면엔 실내화, 수건 , 분리수거를 위한..

article thumbnail
[서울대입구역 보편적연어] 돈까스 맛집!! 근데 시즌2 종료 ㅠㅠ
재방문 맛집 2019. 12. 14. 23:47

요즘 돈까스 집 하면, 포방터 돈까스 얘기가 많이 나옵니다. 이제 제주도로 옮기기도 했고, 그 전에도 줄이 길어서 먹기 힘들어서 다른 돈까스 맛집은 없을까 하고 고민하던 때! 친구 소개로 [보편적 연어]라는 가게에 대해 듣게 됐습니다. 친구가 아주 좋아하는 집이라고 꼭 가보라고 했는데, 미루다미루다 장사 마지막 날에 오게 됐네요 ㅠㅠ. 전에도 시즌1 하시고 쉬었다가, 6개월 후 다시 여셨었는데, 이번에도 시즌3를 하실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사장님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요리에 대한 철학과 오늘 어떤 메뉴를 선보일지 포스팅을 하시던데, 후에 다시 가게를 열게 되면, 새로 방문하고 글 올려보겠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homesalhome 어..

article thumbnail
c# 서버 로그 log4net 사용방법

게임을 운여하다 보면 사용자의 로그를 기록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결제라든가, 상품을 언제 얻었는 지 등등 이때 DB로 로그를 남지는 방법도 있지만,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게끔 할 수도 있다. 이때 log4net이라는 c#용 로그 라이브러리가 있어서 소개하려한다. log4net은 비동기 로그 라이브러리로, 시간별, 날짜별 로그를 저장할 수 있게 도와준다. 1. log4net.dll 설치 log4net을 사용하기 위해서, dll을 설치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Nuget Manager에 올라와 있다. 구글링 안해도 되서 편하니 비주얼 스튜디오 사용하길 권한다. 2. LogConfig.xml 설정 프로젝트에 LogConfig.xml을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적는다. 3. 초기화 및 사용 log4net을 사용하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