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팥죽 여름빙수
article thumbnail

1. 상호명 : 오복함흥냉면

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매월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 휴무 (16:00~17:00 브레이크타임)

 

3. 특징 : 회냉면과 따듯한 육수가 너무 잘 어울린다. 회 숙성이 잘 돼서 그런지, 감칠맛이 좋다. 만두같은 사이드 메뉴가 없어서 조금 아쉬웠다. 주말 오후 1시, 웨이팅 없었음(딱 한자리 있었음, 10분~20분 정도 기다릴 수도).

 

4. 위치 : 숙명여대입구역 6번출구 바로 앞

 

 

 

 올해 겨울이 따뜻해서인지, 갑자기 냉면이 땡겼습니다. 골목식당에 나왔던 집 중에, 회냉면이 있었는데, 이 기회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기존 위치에서 최근 숙명여대입구로 옮겼다고 합니다.

 

사실 온냉면도 궁금해서 먹어보려고 했는데, 이제 안하나봐요 ㅠㅠ 조금 아쉽네요. 비빔냉면하고 회냉명 가격차이가 1000원 차이라, 무조건 회냉면을 선택했습니다.. ㅎㅎ

 

 

 주전자에 따뜻한 육수가 들어있어요. 어떤 육수인지 궁금하긴한데, 음.. 사실 이건 다른 비빔국수집가도 보통 나오는 거라, 엄청 특별하진 않았어요. 그래도 맛있는 건 팩트!

 

 드뎌 회냉면이 나왔습니다. 홍어를 숙성시켜서 나온거라고 했는데, 홍어 냄새는 거의 안나요. 씹었을 때, 양념의 매콤달콤한 맛에, 홍어의 시큼한?이 살짝 나는데, 예술이었습니다. 양이 작아보이는데, 국물까지 다 먹고나면 은근 배부르더라구요~

아쉬운 건, 매뉴에 갈비 만두도 있으면 어땠으려나 싶었습니다. 

 

 

profile

겨울팥죽 여름빙수

@여름빙수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