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서버에서, 채널관리를 위해, 서버 프로세스를 포트를 달리해, 여러 개 띄우고 있다. 이때, 이런 서버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따로 두는데, 그곳에서 자동으로 서버 프로세스를 띄우고 있다.

 

    Process process = new Process();

#if UNITY_EDITOR_OSX || UNITY_STANDALONE_OSX
    //ios 운영체제
    process.StartInfo.FileName = "mono"; 
    process.StartInfo.WindowStyle = ProcessWindowStyle.Normal;
    process.StartInfo.CreateNoWindow = false;
    process.StartInfo.UseShellExecute = true;
    process.StartInfo.WorkingDirectory = "/Users/{USER_PATH}/";
    process.StartInfo.Arguments = "LobbyServer.exe";
#else
    //윈도우 운영체제
    process.StartInfo.FileName = "LobbyServer.exe"; //실행 파일 이름
    process.StartInfo.WindowStyle = ProcessWindowStyle.Normal;
    process.StartInfo.CreateNoWindow = false; //새창에서 띄운다.
    process.StartInfo.UseShellExecute = true;
    process.StartInfo.WorkingDirectory = "C:\\Users\\{USER_PATH}\\Release"; //실행파일 경로
    process.StartInfo.Arguments = string.Format("{0}", m_port+i); //실행 시, args에 넘길 인자들
#endif

    process.Start();

 

 

참고로 Mac에서 exe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선, mono설치가 필수다.

 

brew install mono

 

 

이세계 용병 온라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