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Tilemap을 쓰면, 카메라 이동 시, 아래 그림과 같이 가느다란 실선이 생겼다 없어졌다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유니티 Tiledmap Black line

 

아마 타일 셀 사이에 것이 제대로 채워지지 못한 것 같은데,

저해상도 폰에서는 크게 문제 되지 않는데, 고해상도 폰에서는 저 선이 지저분하게 나타난다.

 

1. Material 생성

  해결방법은 기본 default material를 쓰지말고, 아래와 같이 새로 만들어서 tilemap에 적용하면 된다.

 

 

 

  우선 material를 새로 생성하고, 오른쪽 그림과 같이 Pixel snap을 체크해주자. 이제 이걸 tiledmap에 적용해주면 된다.

 

 

2. Tiledmap에 새 material 적용

 

 

 Tiledmap Renderer에서 Material를 눌러, 새로 만들 material로 교체하면 끝이다.

 

 

 이제 메인 카메라가 움직여도, 저 검은선은 나타나지 않는다.

 

이세계 용병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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