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동안 삽질 했었다. Google Play Game Service 인증 시 아래와 같이 무한 로딩하는 현상이 발생했는데, 해결방법이 뚜렷히 보이지 않았다.
우선 확실한 원인 파악을 위해 확인해 본 것을 정리 해 보면,
- sha-1 앱서명 키 값이 올바르게 적용 돼 있는지
- 플레이 게임이 출시 돼 있는지
- 베타테스트 트랙이 등록 돼 있는지
보통 위의 것들을 확인 해 보면 된다고 했는데, 나는 모두 올바르게 돼 있었다. 단 한가지를 뺴고 ㅠㅠ
바로 앱서명 동의화면이 테스트 단계로 돼 있던 것이었다.
위의 앱 게시를 눌러, 프로덕션 상태로 만들면, 잘 동작하게 된다.
'게임을 만들자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imulator 사용하기 (0) | 2021.04.03 |
---|---|
Unity + Firebase + GooglePlayGameService 로그인 연동하기 (5) | 2021.02.28 |
Unity Built-in to URP 변환하기 (0) | 2020.12.17 |
Unity, VS4M, Debugger operation failed. 해결 (0) | 2020.11.09 |
Unity, Coroutine(코루틴) Lamda(람다식) 사용 (1) | 2020.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