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팥죽 여름빙수
article thumbnail

게임 Ui를 기획 할 때, 자연스럽게 목업 툴을 찾게 된다.

ppt, 발사믹 등 다양한 목업 툴을 사용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카카오 Oven]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Oven은 원래 카카오 사내에서 쓰이던 ui 툴이었다고 한다. 다른 툴에 비해 기능이 단순하지만, 직관적이고

특히!! 정렬 기능이 매우 마음에 든다.

 

https://ovenapp.io/

 

OvenApp.io

Oven(오븐)은 HTML5 기반의 무료 웹/앱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카카오 제공)

ovenapp.io

 

 나는 이 툴을 사용한지 거진 8년 가까이 된 거 같다. 꽤 오래 전에 카카오에 다니는 친구를 통해 알게 됐다. 그때만 해도 버그도 있고, 조금 불편한 점들이 있었는데, 이제는 꽤 많은 점들이 업데이트 돼 확실히 더 좋아졌다.

 

 위 그림 처럼, 프로젝트에 맞는 화면사이즈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다. 원하는 멤버에 공유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요소 탭을 보면, 자주 사용되는 ui컴포넌트들이 있다. 다른 목업툴에 비해 ui도 깔끔하고, 실제 사용되는 디자인들이라 이것만으로도 굉장히 깔끔해 보인다.

 

 난 보관함 기능을 이용해, 내가 만들어 놓은 컴포넌트를 저장하고, 다른 프로젝트 기획 시 사용하고 있다.

 

 

 

 

 

profile

겨울팥죽 여름빙수

@여름빙수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