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ob으로 광고 수익을 올리던 중, Admob 페이지에서  app-ads.txt를 홈페이지 루트에 올려놓으라는 경고가 떴었다.

문제는 난 따로 관리하는 홈페이지가  없었다.

혹시 티스토리는 되나? 알아봤는데, 아직은 불가능하다(애드센스는 알아서 해주는 듯?).

다른 방법으로 구글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도 있었는데, 뭔가 블로그를 새로 만들기 귀찮다. 

쉬운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던 중,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하면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app-ads.txt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1. Firebase설치

 우선 터미널로 들어가

sudo npm install -g firebase-tools

 

CLI툴 설치 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자.

 

firebase login

 

로그인 명령어를 치면 인터넷 창이 뜨고, 파이어베이스에 로그인 하도록 할 것이다. 아 미리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를 만들어 두면 좋다.  나 같은 겨우엔, 게임에서 파이어베이스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진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가 있었다.

2021.02.28 - [게임을 만들자/Unity] - Unity + Firebase + GooglePlayGameService 로그인 연동하기

 

명령어를 친 위치에 Firebase폴더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그 다음엔 아래 명령어를 치자.

firebase init

 

init을 하면 위와 같은 과정이 실행 될 것이고, 질문에 잘 대답하면 된다.  완료하고 나면, Firebase폴더 안에 기본적인 프로젝트 세팅이 된 것이다. 

 

위에 그림에는 app-ads.txt파일이 있는데, 내가 생성해서 넣은 것이다. 그것은 아래 과정을 보도록하자.

 

 

2. app-ads.txt 파일 만들기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 생성을 했으면, 이젠 Admob 경고에 나온 app-ads의 키 값을 복사해, app-ads.txt파일을 만들도록 하자. 그냥 메모장 켜고 값을 복사해, txt파일로 저장하면 된다.

 

 

만든 파일을 Firebase/public/ 디렉토리 내로 복사한다.

 

3. Deploy

 이제 프로젝트를 파이어베이스에 올리도록 하자.

firebase deploy

 

 

 

이렇게 하면 웹서버에 app-ads.txt가 업로드 됐을 것이다.

 

파이어베이스 -> Hosting 으로 들어가보면, 내가만든 웹 프로젝트가 있을 것이다. 웹 도메인 주소를, 

구글플레이 콘솔 -> {내 앱} -> 앱정보 -> 스토어설정 -> 웹사이트

에 넣자.

 

 

Admob페이지로 들어가, 다시 갱신신청하도록 하자.

 

 원래는 빨간 동그라미 쪽에, 다시 요청하는 버튼이 있는데, 나는 이미 해서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 암튼 다시 요청하고 1분도 안돼서, 쿼리가 100%승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세계 용병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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