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게임에서는 유저와의 통신이 매우 빠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것들이 있다. 롤, 스타크래프트 등 빠른 반응을 보여야 하는 경우, 패킷을 모아서 보내는 것이 아닌 바로바로 보내도록 설정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패킷을 버퍼에 모아, 보내는 것이 효율이 좋아 그렇게 하도록 돼 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세팅을 하지 않으면, 핑이 들쑥날쑥 할 때가 많이 있다.

 

앞서 말 한 것 처럼, 빠른 반응성을 보이고 싶다면, TCPNoDelay, TcpAckFrequency 값을 레지스터에 등록해야 한다.

 

1. regedit

 

 

위 그림과 같이 regedit을 쳐 레지스트 창을 띄운다. 그 다음 아래 경로로 이동하도록 하자.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Interfaces\

 

Interfaces안에 몇개 디렉토리들이 있는데, 그 중, DhcpIPAddress값이 현재 IP가 맞다면, 그 디렉토리가 맞다.

 

2. TCPNoDelay, TcpAckFrequency 등록

 

 

 해당 위치에서 [새로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해, TCPNoDelay, TcpAckFrequency 값을 생성하고, 값 데이터를 1로 세팅한다.

 

이렇게 하고, 서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끝이다.

이세계 용병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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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뿡뿡이

    좋은 글 감사합니다 ^^

    Nodelay 옵션은 반응성은 좋아지지만, 서버 부하가 증가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_^;